본문 바로가기

work : 업무를 쓰다

홈페이지] 메인이미지 결론 도출과정

반응형

 

홈페이지 작업중 메인이미지 수정작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첫번째 메인이미지는 문구는 그대로 사용하고 이미지만 교체하는 것으로 진행하기로했다. 그런데 이미지를 바꾸는 일은 쉽지가 않았다. 문구에 어울려야하고,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회사이미지와 관련된 이미지를 사용해야했기 때문이다.  어떤 회사인지를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이미지를 고르는 것은 쉽지 않았다. 

사실, 코일가공과 관련된 이미지를 찾는 것은 정말정말 쉬운일이 아니였고, 작업이 더 어려웠던 것은 유로이미지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지 않는 환경이였기 때문이다.

우선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였다.

고객만족을 주는 이미지는 무엇이 있을까?

1. 핀터레스트에 검색해보았다.
   - '고객만족 디자인' 검색
   >> 주로 고객만족 설문조사 이미지가 많이 나왔다.
2. '서비스 이미지'로 다시 검색
   - 잘 나오지 않았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우리는 제품을 잘 만들어서 고객에게 만족을 준다는 의미를 어떻게 전달할까?"

고민끝에 검색어를 '서비스만족'으로 바꾸었다.

그래도 찾기가 어려워서 다른 방향을 선택했다.

홈페이지를 탐색하기로 했다.

GDWEB으로 가서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를 알아보기로 했다.

- ‘소프트웨어/IT서비스’ 분류를 선택했다.


- 참고할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다. >> 찾아본 결과 이미지를 넣기도하고 일어스트를 사용해서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들은 주로 감성적인 이미지들이 많았고 #길 #우주 #손잡는이미지의 느낌의 이미지를 많이 볼 수 있엇다.

- 그러나 인사이트를 줄만한 자료는 찾지 못했다.

.. 어디서 인사이트를 얻어야할까........

‘최선의 만족을 주는’ >>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을 얻었을 때의 느낌은 무엇일까? 고민해봤다.

나는 최선의 만족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정을 하고 생각을 해보았다.

시각적으로 내가 느끼는 감정과 일치되는 것은 무엇일까? 

우선 멋진 것을 보았을 때 감격에 차오르는 느낌일 것 같아서 그 느낌을 중심으로 생각해보았다.

그 느낌 중심으로 생각했을 때,

- 숲은 위에서 바라보는 느낌
- 야경을 보는 느낌

정도로 추려보았다.

야경의 느낌 중 빛이 잘 보이는 이미지는 왠지 멋지다, 감격스럽다는 느낌을 받는데 내가 서비스를 받고 만족을 느낄때 감격스럽다는 마음이 생길 것 같다.

숲 속을 바라보면 편안하고 안정감이 드는 느낌이다. 내가 서비스를 받고 만족을 느낄때 안정감이 생길 것 같았다.

마치막으로 한 가지 더 이미지로 넣고 싶은 것은 제품이미지를 넣으면어떤 회사인지 알것같다는 생각을 했다.

결론 도출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