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리얼클래스후기] 리얼클래스도 들어봤고 시원스쿨도 들어봤어요.

반응형

 

출처 : pixabay

 

요즘 너무 잘 되어 있는 것이 영어 온라인 강의입니다.

애니매이션부터 미드, 영드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영어를 배울 수 있어요.

저도 온라인 인강을 듣습니다.


리얼클래스는 지금 듣고 있고 시원스쿨은 작년에 들었습니다.

리얼클래스와 시원스쿨은 문장을 가지고 상황에 맞게 

수업을 해줘서 회화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차이점은 리얼클래스는 애니매니션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시원스쿨은 시원선생님이 계속 영어문장을 따라하도록 말을 시킵니다.

 

 

반응형

퇴근 후 인강을 들으면 뿌듯하고 새로운 문장을 배워서 너무 기분이 좋은데요

막상 노트북을 끄고 나면 머리속이 하얗게 됩니다....ㅋㅋ

핸드폰으로 다시 들어가서 듣는 것도 귀찮을 뿐더러 

앱을 켜놓고 들으면서 다른 앱을 이용할 수가 없어서

어플을 통한 복습은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복습은 BYE가 되었습니다....


 

 

 

리얼클래스는 강의가 짧고

애니매이션이 있어서 지루하지는 않은데.... 

문제는!!!

정말 복습이 잘 안되요...ㅜㅜ

문장을 적어놓으면 다시 펼치기도 어렵구요...

이런 단점들을 보완해준  시원스쿨팬이 나왔는데요.

처음에는 이거 뭐지.... 이상한거 만들었네 ㅋㅋㅋ 라고 생각했어요.

이런 문제점들을 생각해보니깐 시원스쿨 펜이 참 도움이 되겠다 싶더라구요.

책에 팬으로 터치만하면 영어로 말해주니깐 

번거롭게 컴퓨터를 안켜도 되고

어플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어디서든 바로 꺼낼 수도 있구요.

어플은... 로딩시간도 걸리잖아요ㅋㅋㅋ :)

전 벌써 리얼클래스 1년짜리 끊어서

시원스쿨팬을 다시 끊을 수는 없을꺼같아요.. ㅜㅜ

 

 

 

 

 

그리고 리얼클래스는 정말.... 솔직히....

애니매이션나와서 정말 좋다하고 봤는데

문장이 생각보다 어려워요....

그리고 말도 너무 빨라서 정말

초보자가 들어도 되는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리얼클래스 듣는 저는,

추천 하자면 두개  수업은 너무 좋아요. 

시원스쿨은 복습하기가 훨씬 수월해서 

시원스쿨 팬을 신청하시면 좋을꺼같고

혹시 애니매이션 좋아서 공부에 도움 받고 싶으신 분들은

리얼클래스 수강하면 좋을꺼같아요.!!!

 

 

 

추가로!!! 제 생각에는

정말 내가 영어가 완전 왕왕왕초보!! >> 시원스쿨

어느정도 문법도 알고 실제 영어회화 배우고 싶다. >> 리얼클래스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스낵잉글리시' 포스팅은 체험권을 받아 제가 실제 사용해보았던 후기입니다.

저는 좋았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가볍게 재미있게 영어공부 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기 위해 링크해놓습니다. :)

출처: https://seonnami.tistory.com/entry/스낵잉글리시-손이가는-영어회화-어플-실제후기-영어회화어플추천 [seonnami:티스토리]

 

영어어플 추천] 영어회화 앱 '스낵잉글리시' 리얼후기

영어회화 어플은 아무리 어플이 좋아도 구성이 좋아도 손이가야 공부할 수 있잖아요?! 손이가는 '영어회화 앱'을 추천해드릴께요!! 스낵잉글리시(SNAC) '스낵잉글리시(SNAC)'에 손이가는 이유는 #1

seonnami.tistory.com


 

반응형